핀이 케어 일기

아깽이 캣초딩 고양이 허피스 영양제 추천 (면역력영양제) : 모듀케어, 초유한스푼, 스완슨렁에센셜,스완슨슬리퍼리엘름바크,메디솔브코큐텐

도르 핀이 형아 2022. 12. 13. 09:16
728x90
반응형

* 네이버불펌해가는 분 다 보고있어요

몇번째인지 정말 화나네요

그만 불펌해가세요. 경고합니다.

남의 애기사진가지고가서 본인 고양이인척 하지마시고

파워블로거가 되고싶으면 본인이 직접쓴글로 블로그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저작물 사용 허가하지 않습니다.

 

 



TMI
울 핀이는 냥줍한 아이에요

비가 엄청나게 오는날, 비 쫄딱맞은 아이를 구조했는데
0.8그램에 2-3개월정도 되었었어요
그때 허피스가 심했고, 눈도 정말 안좋았어요 ㅠㅠ
링웜도 걸려있어서
원래는 다른집에 보내려다
제가 임보하면서 치료를 시켰는데
항생제가 거의 다 내성이있어서 치료가 오래걸리면서
정들어버려서 제가 집사가 된 케이스랍니다




요렇게 안좋았던 아이가 지금은 엄청 엄청 건강해졌어요 : )
링웜도 2개월이넘게 치료했던거같아요
너무 안나아서 의사쌤도 왜이렇게 안낫는건지 모르겠다 하실정도ㅠㅠ
스테로이드까지 썼어요 허피스는 재발의 재발을 거듭하면서
항생제가 들지 않아서 내성검사까지 하고..
허피스가 누런콧물+ 거위기침으로 변하더니 기관지염까지가서
정말 식겁했구여..
ㅠㅠ
아무튼 항생제도 오래먹고 영양제도 여러가지 급여해서
간수치 걱정했는데 중성화 수술할때보니 완전 간수치 정상이라서
한숨 놓였어요 ,, 고마워 핀아 ㅠㅠ

집사야 언넝 섞어줘라…. 후…. 빤니…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영양제 리뷰 시작할게욤 ; )

한번에 다 먹이고 있지 않고,
먹이다가 중단하고 지금은 집사가 먹는 제품들도 있어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사람용이라서,, 뭐,,, ㅋㅋㅋㅋㅋ

**고양이 면역력 올리는 기본셋팅은 락토페린/타우린/베타글루칸/오메가3 요 조합 추천
**면역력관련영양제 - 사람용/알약형태 [초유한스푼만 제외하고 모두 아이허브직구로 구매]
**xxxx모두다 매일 먹이고 있지 않습니다 안먹이는것도 있는데 설명할려고 찍은거에요 xxxx

 

1) 퀘르세틴(파이토케미컬, 천연항히스타민제,항산화, 가장 중요한 항암보조제)

천식이 있는 고양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핀이 기관지염걸렸을때 천식일수도 있다, 만성일수있다는 말에 놀라서
먹였던 영양제이며 지금도 주3회는 꼭 먹이는 영양제!!
퀘르세틴 꾸준히 먹임 핀이 눈물이 좀 덜남!!
퀘르세틴은 양파에서 추출되는 파이토케미컬(식물이 만들어낸 천연화합물질)이다.
활성산소제거 알레르기에 도움, ldl콜레스테롤의 산화억제,위장관 및 심혈관계보호 효과가있으며
가장 중요한 항암보조제이다. 쓴맛이나며 지용성이라 식사나 기름에 같이 먹으면 흡수에 도움
-> 퀘르세틴은 흡수가 낮아서 브로멜라인과 비타민c랑 같이 먹는것이 흡수율을 높이는데 좋다.
(쏜리서치 파이토좀제품이 흡수율이우수하며 브로멜라인이 같이들어가있는제품)

2) 모듀케어 : 베타시토스테롤 (면역세포기능강화,고양이구내염 면역개선, 항산화, 항염증 )
식물성스테롤로 면역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장내 독소로 인한 염증을 줄여준다고한다.
모듀케어말고도 많은데, 모듀케어는 스테롤과 스테롤린이 100:1로 결합되어 특허를 내놓았다는것이 다르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하면 되는데 자주 품절되니 들어올때 사두는것이 좋다.
-> 소스네츄럴과 스완슨의 베타시토스테롤은 고양이에게 급여 노뇌 모튜케어는 베타글루칸과 같은 효과라고보면된다. 항산화!
구내염 고양이의 경우 락토페린+베타글루칸 같이 섭취 추천한다.
핀이는 허피스때문에 면역력 올리기위해 구조했을때부터 먹였다. 3) 에피코르(건조발효효묘/면역력강화)
핀이는 에피코르 섞은 습식은 귀신같이 알고 안먹어서, 무조건 공캡슐에 넣어서 먹인다ㅠㅠ
기관지염일때 한참 열심히 먹이다가 지금은 퀘르세틴+브로멜라인 조합으로 먹이고 에피코르는 비염있는 집사가 먹는중,,^^ㅋㅋㅋ
이거 진쨔 공캡슐넣는거아니면 먹이기 힘들어여,,,
(찾아보니 에피코르는 정말 기호성좋은 습식사료랑 먹이시더라구여.. 발효효모라 약냄새가 나나봐요ㅠ)
에피코르는 건조발효효몽로 허피스, 칼리시, 상부호흡과 관련,감기에 좋다.
세균감염으로 염증이 발생된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ibd나 염증성장질환에도 좋다고함!
4) 베타글루칸 (면역력정상화/항암/염증완화)
면역계를 정상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질환 (ibd,비염,천식,알레르기)나 자가면역질환, 림포마 종양 암에 효과가 있다.
베타글루칸은 식이섬유에 풍부하고, 맥주효모, 버섯등에서 추출한다.


5) 초유한스푼 (락토페린/타우린)
구조했을때 지인분께 선물받아서 먹였던 제품 -> 지금은 다 먹이고 락토페린으로 먹이는중!
락토페린은 고양이 면역력올리는데 제일 추천하는 제품이다.
초유한스푼은 먹이면 그날밤 안자고 우다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그걸 몰르고 밤마다 먹였던 초보집사 냥이강장제로 유명한 초유한스푼)

-락토페린은 초유성분 중 가장 핵심적인 면역물질로, 세균, 바이러스, 암세포를 파괴하는 천연 면역치료제이다.
초이네는 아연 소량급여하라고도 하는데 초유한스푼에 이것저것 같이 많이 섞여있어서
첨에는 초유한스푼+ 모듀케어만 습식에 섞어급여했다.
락토페린은 곰팡이성피부염(링웜같은!)에도 좋다고해서 핀이 링웜치료할때
도움되라고 정말 열심히 먹였던 제품 ㅠㅠㅠ
-타우린 (면역력증강)
시력, 소화, 심장근육기능, 면역체계, 담즙분비로 간장제, 당뇨에 좋음
타우린은 특히 피로회복제로, 사료에 적절하게 들어있지만 면역력을 높이기위해 추가로 먹어주면 좋으나
과할시 요산생성과 신장에 부담이 될 수 있다.
타우린은 락토페린이랑 같이 먹으면 좋음! (초유한스푼에는 같이들어있음)
6) 스완슨 렁에센셜 (폐,호흡기관련 천연허브 영양제)
렁 에센셜은 리버스 스니징등 폐관련, 호흡기관련 질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고양이, 강아지키우는 분들께 유명한 영양제!
8번 영양제 슬리퍼리 엘름파크와 같이 먹이면 좋으나, 동시급여가 아닌 시간차를 두고 먹이는것이 좋다고함(성분 합이 안맞다고함)
천연허브제품은 5일 투약 후 휴지기 필요!

5+8번 조합으로 기관지염다 낫자마자(항생제먹을때는 같이 안먹임) 2주정도 먹이고 지금은 괜찮아져서 안먹이고 있음!
원래 이거 사람용이에요 ㅋㅋㅋㅋ
비염 심한 ㅋㅋㅋㅋㅋㅋ집사가 먹고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보스웰리아 피토좀 (구내염/관절보조영양제로 많이 먹임)
보통 반려동물은 관절보조영양제로 많이 먹는다!
구내염 영양제로 타우린, 코큐텐, 글라타치온등과 같이 먹으면 좋고
커큐민(강황), PEA, 퀘르세틴등도 염증을 억제하고 항바이러스기능을 한다.
-> 핀이 한참 허피스 심했을때 초기에 추가로 먹이다가 이것도 집사가 먹는다 ^^ㅋㅋㅋㅋㅋㅋㅋ

8) 스완슨 슬리퍼리 엘름파크 (유근피가루/ 천연허브영양제 )
피토스테롤 성분함유로 비염, 축농증, 코막힘 천식등 알레르기 진정, 향균효과기 있고 이뇨작용을 돕는다 (신장,방광에도 도움)
-> 간수치 오를 위험 있음 주의 / 천연허브제품은 5일 투약 후 휴지기 필요!

엘라이신 영양제(액상/젤형태)

9/10번 모두 엘라이신 영양제
엘라이신 영양제는 논란이있지만 효과를 보았다는 고양이들도 많으니 허피스가 있다면 먹여보는것도 추천
엘라이신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허피스균의 먹이가되는 아르기닌의 길항작용을 이용하여 치료한다
그래서 엘라이신영양제는 장기복용은 금지!

9) 플루맥스 : 절대 이것만 안먹어서 습식이나 다른 간식에 섞어줘야함
10) 엘리신 - f : 생선냄새가 남, 9번보다 기호성 좋음

유산균 : 좋은 박테리아를 유지해 위장문제를 예방 + 면역체계 강화 효과

11)퓨리나 프로플랜 카밍케어 : 핀이는 기호성 안좋아서 습식에도 이거 섞으면 안먹어서ㅠㅠㅠㅠ 포기
허피스에 효과가 있는 유산균 종류 + 진정효과를 볼 수 있는 유산균 (포티플로라 직구할때 같이구매)

12)퓨리나 프로플랜 포티플로라 : 설사잡는데 좋은 유산균, 직구를 해야지 살 수 있음
항생제를 오래먹였더니 설사를 많이해서, 설사잡는 유산균이라길래 구매해본 포티플로라
기호성 갑이라서 사료에 뿌려줘도 잘 먹고, 습식에 섞어줘도 잘먹는다
퓨리나 유산균 제품들은 모두 티백?같은 종이에 개별 포장이 되어있다.
2021년 미국 최고 고양이 프로바이오틱스로 선정되었음(믿을만한 유산균)
이거먹이면 설사가 잡혀서 꾸준히 먹이는중


13)프로텍신 신바이오틱스 : 포티플로라 유산균종류랑 비슷한 국내 유산균, 동물병원에서 살 수 있음
이것도 효과 좋아서 퓨리나 다 먹이면 이걸로 갈아탈 예정!!

냉장보관 ! !

오메가3 / 코큐텐

14) 코큐텐(액상/ 항산화 항노화/ 심장 기관지 관련영양제)
지용성이기에 사료나 간식에 뿌려서 같이 먹이는 제품인데 물에뿌려도 된다.
액상이라 흡수가 빠르고, 먹이기 쉬울거 같아서 액상제품으로 선택했다

15)오메가3
노르딕네츄럴 오메가를 먹고있는데 반려동물용이 있어서, 아이허브에서 내꺼 영양제 직구할때 구매해봤는데
액상형은 쉽게 산폐될거같아서 캡슐형으로 구매했었음
용량이 커서 핀이는 한번에 1캡슐 다 못먹여서 액상으로 살껄 후회중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