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구 동성로근처 스페셜티 커피샵, 블랙로드 방문 후기 [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안티-머세레이션/ 파나마 엘 페르가미노 게이샤 워시드 "So What" ]

도르 핀이 형아 2024. 8. 16. 22: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에 있는 스페셜티 커피 맛집, '블랙로드'를 다녀왔어요~ ☕️😊

이곳은 단순한 카페가 아닌, 진정한 '커피 탐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블랙로드는 2019년에 오픈한 이후로 대구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더라고요.

특히 희귀하고 고급진 원두들을 맛볼 수 있어서 대구 놀러온 커피 덕후님들이 꼭 들리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유튜브로 알게되었는데, 유튜브를 보다가

홀린듯이 원두를 구매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죠

매번 새로운 원두들이 나올때마다, 어떤 맛일까 너무 궁금한거예요!

궁금증을 참을 수 없더라구요 ㅎㅎㅎ

블랙로드, 커피 탐험의 시작점

블랙로드는 10개국 이상의 커피 산지에서 직접 원두를 공수해 온다고 해요.

정말 글로벌한 커피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겠죠?

블랙로드 팀은 방문객 모두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한 잔'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한다고 해요.

 

근데 여러분, 이곳에서는 커피 한 잔을 마시는 데 10분 이상이 걸린다고 해요! 

😮 왜 그런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 이유는...

일단, 내 커피 취향을 찾기위해서 3가지의 커피를 시음 해 본 뒤,

나의 타입을 알려주시고 그 뒤 원두를 추천해주시기 때문이예요!

 

 

 

 

💡 더 좋은 커피 경험을 위한 꿀팁!

  1. 방문 전 커핑포스트 유튜브 영상 시청하기 (www.youtube.com/@cuppingpost)
  2. 커피 마시기 전, 너무 강한 향의 음식은 피하기
  3. 커피를 잘 몰라도 괜찮아요. 열린 마음과 즐길 준비만 하면 됩니다!

 


📍 블랙로드 (BLACK ROAD) 카페 정보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39


📞전화번호: 053-761-1208

✅운영시간: 화-토 13:00 - 18:00  (last order 17:30)
- 정기 휴무: 매주 월요일

🚗주차 :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가까운 지하철역: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 반월당역에서 5분 거리

📢sns : https://www.instagram.com/Black_road_coffee/
🎥유튜브 : 커핑 포스트
블랙로드에서는 유튜브 채널 '커핑포스트'를 통해 흥미진진한 커피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요. 👉 www.youtube.com/@cuppingpost 커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꼭 한번 들어가보세요!

 

 

 

 

 

 

 

저희는 동성로에서 점심을 먹고, 소화시킬 겸 걸어서 블랙로드 커피샵에 도착했어요. 

1층은 로스터리이기때문에, 커피샵에 오신 분들은 2층계단으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처음 방문하게 되면, 3잔의 커피를 맛 볼 수 있게 주시는데요,

왼쪽부터 자기 취향인 컵을 놓아두면, 커피 취향을 알려주신답니다 : )

 

실내가 좀 어둡기때문에 사진은 조금 보정했어요.

(실제로 들어가면 사진보다 좀 더 어두워서 글자가 잘 안보여욬ㅋㅋㅋㅋㅋㅋㅋㅋ)

분위기있는 재즈음악과 조용한 실내분위기로, 커피향과 맛을 음미하기 참 좋더라구요!

 

커피 취향!

저는 콜럼버스가 나왔는데, 남자친구는 검은수염이 나왔어요!

 

평소 엘파라이소 농장 커피를 좋아하고,

와이니하거나 럼주의 맛이 나는 산미가 있는 원두를 좋아하는

남자친구의 취향이 여기서도 티가 나네요 ㅎㅎㅎ

 

콜럼버스와 검은수염이 커피메이트라고 나와서 웃었네요 ㅋㅋㅋㅋ

커피를 항상 같이 먹다보니 취향이 비슷한가봐요.

 

메뉴판도 나무로 만들어져있어서 신기해서 찍었어요! ㅎㅎ

바리스타님께서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안티메서레이션 과 

파나마 엘 페르가미노 게이샤 워시드 "so what" 을 추천해주셔서,

그대로 주문을 했답니다. 

 

 

 

 

☕ Colombia El Paraiso Geisha Anti-Maceration Process 
원산지 Colombia
농장 El Paraiso
프로듀서 Diego Samuel Bermudez
고도 1,930m - 1,960m
품종 Geisha
가공법 Anti-Maceration
볶음도 Medium - Light 

향미 체리 레드와인 적포도 쥬이시

 

 

 

☕ Panama El Pergamino Geisha Washed "So What"
원산지 Panama
지역 Cerro punta
농장 El Pergamino
농장주 Millan, Jarnet
고도 1850m
품종 Geisha
가공법 Washed
볶음도 Light
노트 자스민 만다린 쥬이시 클린

 

 

 

 

 

 

🍒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안티-머세레이션 🍒

엘 파라이소에서 새로운 가공 방법으 사용 한 원두라고해서 주문한 원두!

체리 콜라 맛이라고 설명을 해주셨는데, 먹어보니 은은하게 올라오더라구요-ㅎㅎ

딸기맛같기도하고, 체리맛같기도 한 상큼함!

  • 아로마: 컵을 코끝에 가져가는 순간, 달콤하고 깊은 체리 향이 폭발적으로 올라와요. 마치 상큼한 체리 와인 한 잔을 코앞에 둔 것 같아요. 딸기맛도 살짝 나는 느낌이예요.
  • 맛: 첫 맛은 붉은 포도의 달콤함과 레드 와인의 깊이가 동시에 느껴져요. 혀끝에서는 상큼한 체리의 맛이 톡톡 터지는데, 목 넘김과 함께 와인의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져요.
  • 바디감: 생각보다 무겁지 않고 적당히 미디움한 바디감이에요. 하지만 텍스처가 정말 매끄럽고 부드러워서 '쥬이시'하다는 표현이 딱 맞아요.
  • 후미: 긴 여운이 특징이에요. 마신 후에도 입안에 레드 와인의 은은한 산미와 달콤함이 오래도록 남아있어요.

이 커피를 마시고 있으면 '와, 이게 정말 커피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독특하고 매력적인 맛이에요. 🍷☕️

 

 

 

🌸 파나마 엘 페르가미노 게이샤 워시드 "So What" 🌸

이 원두는 마치 우아한 플로럴 티를 마시는 듯한 느낌이에요. 근데 그 안에 상큼한 과일 맛이 숨어있었어요!

자스민 향이 잘 올라오는, 클린컵이 아주아주 좋은 원두였어요!

이 원두는 블랙로드에서 첨 들여온 온 원두라고 설명해주신것같아요..(아닌가? 가물가물) 

아무튼 이 원두는 갈수록 가격이 올라갈거라는 말에 ㅋㅋㅋㅋㅋㅋ 

한번 먹어봐야겠다 싶어 시켜보았죠.

 

  • 아로마: 컵을 들어 올리는 순간, 은은하고 우아한 자스민 향이 코를 간질여요. 마치 고급스러운 플로럴 퍼퓸을 맡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 맛: 첫 맛은 놀랍도록 깨끗하고 맑아요. 클린컵! 자스민 티의 섬세한 향미가 혀끝에서 춤을 추다가, 이내 상큼한 만다린 오렌지의 맛이 터져나와요. 기분 좋은 산미!
  • 바디감: 라이트한 바디감이지만, 묽지 않아요. 오히려 실크처럼 부드럽고 우아한 텍스처가 입 안을 감싸요.
  • 후미: 클린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에요. 마지막에는 살짝 달콤한 꿀 향이 나면서, 만다린의 상큼함이 입안에 오래 머물러요. 피니쉬가 깔끔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두 원두 모두 게이샤 특유의 복합적이고 풍부한 향미를 잘 보여주고 있었어요!

 

너무 너무 더워서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는 아이스로 먹었는데, 먹으면서 뜨거운걸로 시킬껄 후회했음 ㅋㅋㅋㅋㅋ

 

 

 

먹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다른 바리스타님께서

파나마 엘 페르가미노의 다른 원두를 맛보여주셨어요!

역시나 클린컵이 너무 좋더라구요-

아마 문리버라고 이름 붙인 원두였던것같아요.

 

 

 

 

블랙로드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해요.

서울에 가면, 블랙로드 성수점도 들려봐야겠어요 : )

향기로운 커피의 세계에 푹 빠져보고 싶다면, 언제든 블랙로드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