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기적의 야채수 레시피, 효능, 꿀팁, 주의사항, 야채수다이어트, 만들고 남은 건더기 활용법까지 총 정리!

도르 핀이 형아 2024. 10. 15. 16:32
728x90
반응형

"다테이시 가즈 박사의 야채수 레시피 & 효능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화제의 다테이시 가즈 박사 야채수에 대해 완전 정복해볼게요. 😊


다테이시 가즈 박사의 책에 따르면,
야채수프는 체세포에 노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재생능력을 활성화시켜주는 효과를 크게 지니고 있대요.
또한 인체 성장, 노화 방지, 질병예방 3가지 효과가 있고

인체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는 체세포, 칼슘, 콜라겐인데,
이 세 가지가 균형 있게 유지되면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된다고 해요.

야채수프는 체세포 증식 강화를 촉진하고

백혈구, 혈소판의 증강과 T 세포의 움직임을 3배 증가시켜
면역력 강화와 함께 광범위한 질병 치유를 할 수 있게 된다고해요.


채소의 항생물질을 극대화했으며 아미노산과 아자티로신과 콜라겐의 움직임을 도와
항암효과를 일으키고 체내에 들어오면 30가지 항생 물질로 바뀌는데,
인과 칼슘과 비타민 D를 보충해 주면 임세포를 제압하게 되는데

수백 번 동물실험을 통해 데이터를 얻었다고 하네요!

 

여담이지만, 제가 어렸을 적에 티비에서

야채수 요법이 일본에서 유행한다며 방송에 나왔던것이 기억나요.

(이 방송을 보고 엄마가 여러번 끓여주셨었거든요, 어릴때라 너무 맛이 없어서

야채수를 안먹겠다고 고집부리니, 엄마가 그 물로 된장찌개를 끓여주시곤 했어요)

그랬던 제가 커서 건강생각한다고 직접끓여먹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야채수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봤으니

이제부터는 야채수 레시피부터 효능,
그리고 실제 만들 때 꿀팁까지 정리해볼게요.
놓치지 말고 끝까지 읽어주세요~


🥕 야채수 재료 및 비율 (다테이시 가즈 박사가 말하는 비율)
비율 : 무말랭이 31%, 건당근 17%, 건무청 21%, 건표고버섯 21%, 건우엉뿌리 10%

총 100g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꼭 이 비율 지켜주세요!
- 무말랭이 31g
- 건당근 17g
- 건무청 21g
- 건표고버섯 21g
- 건우엉뿌리 10g

🥬 각 재료별 영양성분
- 무말랭이: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암물질
- 건당근: 베타카로틴, 비타민 K
- 건무청: 비타민 A, C, K, 칼슘, 철분
- 건표고버섯: 베타글루칸, 비타민 D, 셀레늄
- 건우엉뿌리: 이눌린, 폴리페놀, 칼륨


🍲 야채수 만드는 방법
1. 재료 다 준비했나요? 위 비율대로 정확히 재주세요.
2. 깨끗이 씻되, 껍질 벗기지 마세요! (껍질에 파이토케미컬이 많아요)
3. 유리나 스텐으로 된 냄비에 재료 넣고 물 부어주세요. (3리터 정도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스텐 케틀팟을 사용해요!)
4. 뚜껑 닫고 중불에 1시간 끓이기! (절대 뚜껑 열지 마세요! 책에서 그 박사가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열지말라했던것같아요 )
5. 1시간 후 불 끄고 야채 건져내기 (책에서는 야채가 뭉개지는 정도로 삶아지면 불 끄라고하는데, 어짜피 건더기는 비빔밥 먹을거라 1시간정도만 끓여요. 더 끓이는 분도 있더라구요)
6. 건더기는 건져내고, 냉장고에 보관한 뒤, 공복에 하루 3번 마시면 끝!

- 주의사항 & 꿀팁 (꼭 지켜주세요!)
1. 채소는 미리 삶거나 물에 담가 두지 마세요. (오래 담궈두면, 수용성 영양소들은 다 빠져나가버려요!)
2. 냄비는 꼭 유리 냄비나 스테인리스 냄비 사용하세요. (보통 샐러드마스터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사고싶다)
3. 채소는 잘게 썰지 않아도 돼요.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넣으면 되어요.
4. 물은 채소 양의 3배를 넣어요. (저는 야채 100g을 넣어서 3리터를 넣어요.)
5. 건더기는 된장국 등에 넣어 활용하세요.
(밥 할때 건더기를 넣어서 나물밥을 해 비빔밥으로 먹는게 제일 빨리 소진할 수 있어요.
국물은 차로도 마시지만, 국물 요리할 때 넣으면 요리 풍미가 좋아지더라구요!
저는 겨울이 되면 오뎅탕이나 된장찌개를 자주 해먹어서 그때마다 소량 넣어 국물요리를 해요!
소량 넣으면 원래 요리의 맛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6. 차 대신 마시세요.
(책에는 차 대신 마시라고 나와 있지만, 질병별로 마시는 방법과 양이 다르대요. 처음부터 많은 양을 마셨을 경우 호전반응이 세게 나올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해요.
그리고 책에서 마시라는대로 먹어보고 수시로도 먹어보았는데, 별 차이가 없어서 저는 편한대로 먹어요)
7. 완성된 야채스프는 유리용기에 보관하세요!
8. 냉장 보관 후 따뜻하게 중탕으로 데워 마셔요.
(저는 뜨거운 물을 끓여서, 야채수에 부어 마시는데요, 그 이유는 진하게 마시니 두통이 오더라구요 ㅠㅠㅠ
명현현상이라고 나와있긴하던데, 연하게 마시면 그런 증상이 없어서 일부러 연하게 마십니당)

 

표고버섯은 햇빛에 말린것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비타민d때문!)
건더기를 밥 할 때 넣어 나물밥을 해먹어보세요!




👍 야채수의 효능

1. 재생능력 활성화: 체세포 노화 방지
2. 면역력 강화: 백혈구, 혈소판 증강, T 세포 활성화
3. 항암 효과: 아미노산, 아자티로신, 콜라겐 활성화
4. 해독작용: 간 기능 개선, 독소 제거
5. 혈액순환 개선: 우엉이 한 몫 해요
6. 항산화 작용: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짱!
7. 소화 개선: 섬유질 듬뿍
8. 항염증 효과: 야채들의 시너지 효과


🚨 섭취 시 주의사항

- 처음에는 적은 양부터 시작하세요. 호전반응 조심!
- 알레르기 있으면 조심!
- 식사 대신 먹지 마세요 (보조식품이에요)
- 소금 넣지 마세요
- 만들고 바로 먹는 게 best! (냉장보관 시 유리용기 사용)

 

 

 

 



여기까지 다테이시 가즈 박사의 야채수 완전정복이었어요! 😊
건강해지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근데 정확한 레시피랑 주의사항 꼭 지켜야 해요. 그래야 효과 만점!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
질문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다테이시가즈 #야채수 #건강식품 #디톡스 #면역력강화 #해독주스

728x90
반응형